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일
2024.08.27
조회수
40
작성자
조혜민

1. 등록금 납부일정 및 유의사항

  가. 재학생 정규 등록

      1) 등록금 고지서 조회 : 2024.8.19.(월) 13:00 이후

      2) 납부 기간

구분

납부기간

납부은행

납부가능시간

본등록기간

2024.8.26.(월)~8.30.(금)

우리은행

농 협

국민은행

우리카드

09:00~23:00

09:00~16:00

09:00~16:00

09:00~17:00

추가등록기간

2024.9.9.(월)~9.11.(수)

국민은행

09:00~23:00

2024.9.25.(수)~9.27.(금)

     3) 납부방법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이용, 은행지점방문 가능

 

  나. 분할납부 등록

      1) 납부 기간

구분

납부기간

납부금액

신청

2024.8.26.(월)~8.30.(금)

-

1

9.4.(수)~9.5.(목)

납부가능시간

09:00-23:00

수업료의 1/4

2

9.30.(월)~10.01.(화)

수업료의 1/4

3

10.28.(월)~10.29.(화)

수업료의 1/4

4

11.18.(월)~11.19.(화)

수업료의 1/4

    2) 신청 방법

   「학사정보시스템」→「학사」→「분할납부 신청」→「분할납부 고지서 조회」

    3) 분할납부 신청불가 대상

     가) 9학기 이상자

     나) 학자금 대출 신청자

 

   4) 유의사항

     가) 각 차수별(1~4차) 등록금은 해당 납부기간에 납부해야 함.

     나) 해당 차수 등록금 미납 시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다) 4차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하는 경우 수업일수 1/2선에 미등록 

         제적 처리 됨

 

  다. 전액장학생(고지서 상 납부금액이 0원)의 등록

      장학금 감면으로 납부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1) 납부기간 및 방법

구분

납부기간

납부 방법

본등록기간

2024.8.26.(월)~8.30.(금)

학사정보시스템」→「학사」→「등록」「0원 등록 신청」

추가등록기간

2024.9.9.(월)~9.11.(수)

2024.9.25.(수)~9.27.(금)

  2) 유의사항

    가) 은행 납부 불가

    나) 전액장학생이 0원등록을 신청하지 않고 휴학한 경우, 해당 학기 장학금 소멸

        (복학 학기로 이월되지 않음)

     다) 전액장학생이 0원 등록 후 휴학한 경우, 복학 시 등록금 이월 처리됨

 

 라. 9학기 이상자 등록(초과학기생에 한함)

  1) 등록금 고지서 조회 가능 : 2024.9.19(목) 13:00 이후

  2) 납부 기간

구분

납부기간

납부은행

납부가능시간

9학기 이상자

2024.9.19.(목)~9.20.(금)

국민은행

09:00-23:00

  3) 9학기 이상자 :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추가적으로 초과학기에

    등록한 학생

 

  4) 수강신청 학점별 등록 금액

신청학점

등록금

1 ~ 3 학점

해당학기 수업료의 6분의 1

4 ~ 6 학점

해당학기 수업료의 3분의 1

7 ~ 9 학점

해당학기 수업료의 2분의 1

10 학점 이상

해당학기 수업료 전액

  5) 유의사항

    가) 등록금 고지서는 수강취소기간 이후 조회 가능

    나) 8학기 이내 학생인 경우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등록금을 전액 납부해야 함.

 

 마. 졸업유예자의 등록

    1) 등록기간

구분

납부기간

납부은행

납부가능시간

졸업유예자

2024.8.14.(수)

우리은행

09:00~23:00

    2) 납부금액

수강신청

교과목명

등록금

수강신청 有

해당 교과목에 따름

학점당 100,000원

(최대 3학점까지 신청 가능)

수강신청 無

해당 없음

시설사용료 100,000원

    3) 등록금 미납 시, 졸업유예 취소됨.

 

2.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방법(2024.08.19.(월), 13시 이후 가능)

 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출력

「한라대학교 홈페이지」→「한라인」→「등록안내(고지서출력)」→「등록금 고지서 인쇄」 클릭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나.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출력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 클릭 → 「재학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조회」


3. 등록금 납부방법

 가. 가상계좌 납부

    1) 납부방법: 인터넷뱅킹, 폰뱅킹, 계좌이체, ATM기 이용, 은행 지점 방문

    2) 가상계좌는 학생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예금주는 학생이름임.

    3) 등록금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등록금 전액을 송금해야 함. (일부 납부 불가)

    4) 계좌이체 시 송금인은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며 예금주는 학생이름으로 표기됨.

    5) 납부가능은행 외 타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송금자 부담)

 

 나. 신용카드 납부

    1) 사용가능 카드 : 우리카드

    2) 납부기간 : 2024.8.26.(월)~8.30.(금)

    3) 납부방법

ARS센터

1544-9797(대학코드 119)

인터넷

라이프 서비스 | 우리카드(개인) (wooricard.com)

 

「우리카드 홈페이지」→「라이프」→「납부서비스」→「대학등록금」

「한라대학교 클릭」→「개인 로그인」→「가상계좌 및 학번 입력」

 

 

4) 유의사항

가) 인터넷 납부는 은행 공인인증서 필요함.

나) 5만원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가능

다) 등록금 카드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 불가

라) 우리카드 고객센터 : ☎1588-9955

 

 다. 학자금대출

   1)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 신청을 완료하여 승인된 경우, 등록기간에 학자금 대출 실행을 하여야 등록 처리됨

   2)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학자금대출」→「학자금대출 신청」→「신청현황 및 지급신청」

   3) 실행가능기간 : 재학생 등록기간(09:00~16:00)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가. 당일 확인

    1) 실시간 문자 알림 서비스

     가) 등록금 납부 후 수납은행에서 실시간으로 문자 발송

     나) 「학사정보시스템」→「통합학적부」→「연락처」에서 최신 연락처로 업데이트 필요

   2) 실시간 은행 납부 조회(송금자)

우리은행 납부조회 바로가기

로그인→공과금

→ 학교, 가상계좌, 학번 입력

농협 납부조회 바로가기

→ 학교, 이름, 학번 입력

국민은행 납부조회 바로가기

→ 학교, 학번, 이름, 가상계좌 입력

  나. 납부 다음날 13시 이후(학사정보시스템 이용)

학사정보시스템」→「학사」→「교육비납입증명서(납입증명서용/연말정산용) 택 1」

 

5. 문의처

  가. 등록금 납부 관련 : 총무과(☎033-760-1168),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나.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관련 : 학생처(☎033-760-1147), 한국장학재단(☎1599-2000)

  다. 성적장학금 관련 : 각 학과 사무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